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맛집

[여수 맛집] 내돈내산 여수 해장국 1번지 / 시원 깔끔 해장국 맛집 인정~!!

by 얍따구리 2025. 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쪙입니다~

짧은 1박 2일의 여수 여행을 끝내는 날 아침~ 해장을 위해 방문한 여수 해장국 1번지.

 

 

주소 : 전남 여수시 봉산1로 17 1층 (봉산동 273-5)

전화 : 061 - 642 - 2535

영업시간 : 월~일 06:00 ~ 21:00 (휴게시간 14:00 ~ 17:00)

평일엔 청정게장촌 (전남 여수시 봉산남4길 23-32 1층)에 주차 가능하고, 주말에는 주차 불가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주말에 방문했는데, 여수 해장국1번기가 4차선 도로변에 있어서 그 도로변에 주차했어요.저희는 별다른 일이 있지는 않았지만, 혹시 모르니 주말 주차시, 주차 전 매장에 문의 해보세요. (다니는 차가 많이 없었고, 도로변에 이미 많은 차들이 주차 되어있었음)

 

 

 

 

 

여수 해장국1번지 메뉴판 입니다. 크게 맑은 것이냐~ 얼큰한 것이냐~ 밥이냐~ 국수냐~로 나뉩니다. 그 외에 멍게비빔밥, 새우전, 물만두, 사리추가 등의 메뉴도 있네요~

맑은 해장국이 땡겨서 영감과 저는 맑은 해장국으로 통일하여 주문했어요.

 

 

네이버 리뷰 이벤트 작성하면 캔음료 받을 수 있는데, 저희는 패스~

 

 

여수 해장국1번지에서 사용하는 고기는 모두 국내산 도드람 한돈 암퇘지 앞다리살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새우전은 수입산 새우가 아닌 여수 앞바다에서 잡은 백새우를 공급받아 매일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드는 수제 새우전이라고 합니다. 이 문구를 읽고, 새우전 완전..먹고 싶었으나.. 바로 다음 여행지가 전주라서 참음..ㅠ

음료수, 물 냉장고 왼편에 추가 반찬 받는 곳이 있는데, 저희는 반찬을 추가 하지 않아서 셀프인지 가서 말하고 받아오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냉장고에 물티슈 셀프라고 써 있는 것을 보니 반찬은 가서 말씀하시면 될 것 같기도 합니다.

 

밑반찬이 나왔어요. 다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네요~ㅎㅎ 양념 깻잎지에 김치, 비엔나소시지(요건 좀 저렴이 버전), 오징어젓 갈은 맑은 해장국과 먹기에 딱 좋은 반찬들로 구성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뚝배기에 바글~바글~ 뜨끈하게 나온 맑은 해장국 입니다. 테이블에 비치된 후추를 후!!!!추!!!! 많이 뿌리면 먹을 준비 완료!!얇게 썰어져서 들어간 앞다리살 돼지고기는 보들하고~ 부들하고~ 뻑뻑하지도 너무 물컹하지도 않고, 잡내없이 맛있었어요.

 

 

해장국에는 배추와 파, 콩나물이 듬뿍 들어있어요. 돼지고기를 넣고 끓인 해장국인데, 국물이 맑아서 신기했는데, 국물이 정말 시원하더라구요. 배추의 맛이 진하게 나면서 목구멍에 걸려 있던 술이 쑥 내려가는 느낌이랄까ㅎ;;ㅎ;; 저도 맛있게 먹었지만, 저희 영감은 거의 춤을 출판이었어요;; 이 국물의 시원한 맛이 너무 좋았대요~ 또 먹고 싶대요~ 생각 난대요~

멀디 먼 여수지만, 또 여행을 하게 된다면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본인의 의견과 다를 수 있는 부분을 양해와 이해 부탁드립니다.

티끌만큼이라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 ❤~!!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