쪙입니다. 11월 마지막주 주말에 운동 겸(?) 강서구 이곳 저곳을 둘러봤어요. 궁산땅굴역사전시관을 들렀는데, 강서구관광안내도가 있길래 가져왔어요. 강서구관광안내도 사진 먼저 올릴께요~
봉제산은 저희 집에서 멀지 않아서 몇번 가봤는데, 강서습지생태공원, 우장근린공원, 한강자전거길은 아직 가보지 못 했어요. 지금은 좀 추우니까~ 날씨 풀리면 방문해 볼까합니다.
허준박물관, 허준테마거리는 방문해봤었고, 이번에 소악루와 양천고성지를 둘러봤어요.
2019/05/09 - [생활 및 여행/여행] - [국내여행, 전시] 강서구 허준 박물관. 꼭 가볼만한 곳~!!
허준박물관 방문 후기를 보시려면 위의 사진이나 글을 누르시면 됩니다.
겸재정선미술관과 궁산 땅굴은 아주 가깝게 있는데, 궁산땅굴만 봤어요. 양천향교도 둘러봤는데, 하마비는 왜 못 봤지..;;
팜플렛 위쪽에 보시면 시간을 품은 역사 산책이라고 도보로 총 4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가 있어요. 본인 컨디션이나 취향에 맞게 코스를 짜서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서울식물원은 첫개장일 날 방문했어서 이번엔 패스~
2019/05/01 - [생활 및 여행/여행] - [국내여행, 전시] 서울식물원 나들이~
서울식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사진이나 글을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개화산 둘레길 코스.
봉제산 둘레길 코스. 강서구 쇼핑,시장 안내도 되어 있습니다. 화곡본동시장, 화곡중앙골목시장, 까치산시장, 남부골목시장, 송화벽화시장은 가봤는데, 방신전통시장은 못 가봤어요. 나중에 가볼만한 곳 발견~ㅋㅋ 저랑 영감은 전통시장 구경하는 거 좋아해요~
매월 축제 정보도 있습니다.
열 두달 모두 축제가 있는 건 아닙니다.
공암나루 근린공원으로 가는 길에 허준근린공원을 거쳐갔어요. 허준박물관 뒤쪽에 있는 공원입니다.
허준근론공원 안내도. 공원이 생각보다 큽니다.
광주바위.
이번 년도 봄에 방문했을 때만 해도 수경식물 없었는데~
11월 마지막주라서 기대도 안 했는데, 정말 멋진 단풍을 봐서 좋았어요.
허준근린공원을 지나 공암나루근린공원길을 걸었어요. 와~봄에는 벚꽃이 만개해서 너무 예뻤는데, 지금은 울긋 불긋해서 너무 예뻐요~ 계절마다 느낌이 다 달라서 그 때 왔던 공원 맞나 싶기도~ㅎㅎ
사진으로는 온전히 담을 수 없는 색입니다. 와~어쩜 저렇게 쨍~!!하지?!
공암나루근린공원을 지나 궁산공원둘레길 도착.
낙엽이 수북히 쌓여있는데, 분위기 있음~ㅎ
길을 걷다 보면 잎이 많이 떨어진 나무들이 보이는데, 여긴 으스스..
가다보니 역사유적순례길이라고 소악루로 가는 길이 나오는데, 저희는 양천향교를 보러 갈꺼라서 일단 패스~(이 때까지만 해도 소악루 볼 생각 없었어요. 오르막이라..;;)
양천향교로 가는 길 왜 이렇게 무서움..ㅠ
양천향교는 태종 11년(서기 1411년)에 유학을 토대로한 교육기관입니다.
양천향교 앞쪽으로는 전통문화마당이라는 곳도 있구요.
양천향교 터 연혁.
'강서 두루두루 스탬프 투어' 라는 것도 있는데, 강서구 지역 명소인 허준박물관, 양천향교, 소악루, 궁산땅굴, 겸재정선미술관, 서울미술원(마곡문화원), 호국충혼비, 개화산 봉수대 8곳이라고 합니다. 스탬프북은 허준박물관과 겸재정선미술관에서 받을 수 있고, 스탬프함의 상세한 위치 및 운영시간은 스탬프 북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8곳을 모두 방문한 참가자는 마지막으로 허준박물관 및 겸재정선박물관 안내데스크에서 투어완주 인증스탬프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스탬프함이나 스탬프가 거의 새것 같아서 스탬프투어를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스탬프 북 마지막 장에는 스탬프 투어 대상지 주변 음식점 할인쿠폰이 수록되어 있다는데, 그것말고는 추억용 행사같아요.
아!! 양천향교 방문했을 때 명륜당에서 초등학생 아이들이 유생옷을 입고 수업을 듣고 있더라구요. 양천향교에서 월간행사가 있던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지금은 연말이라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가 없을 수 있습니다.)
양천향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겸재정선미술관.
겸재정선미술관 가는 길에 급경사로의 소악루 가는 길 발견. 올라가다가 넘어지면 박터지겠는데..소악루 가는 것을 다시 한번 포기..
겸재정선미술관 층별 안내도.
겸재정선미술관 운영시간, 관람요금 및 무료관람 안내입니다. 관람 요금이 저렴했는데, 저희 취향은 아니라서;; 패스..
자~!! 옆 계단 내려가시면 되는데, 높죠..;; 후덜덜..
겸재정선미술관 바로 앞에 있는 궁산땅굴입니다.
궁산땅굴 역사전시관 스탬프함은 바로 앞에 있어요.
궁산땅굴 역사전시관은 월요일 휴무이고 화요일 ~ 일요일 오전 10:00 ~ 오후 04:00 까지 무료개방합니다. 내려가는 길이 가파르니 조심하세요~
궁산 주변의 근대 역사 문화지 안내도.
궁산 땅굴은 태평양전쟁 말기에 굴착된 곳으로, 무기나 탄약 등, 군수 물자를 저장하거나 김포 비행장을 감시하고, 공습 때에는 부대 본부로 사용 하기 위한 곳이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패전으로 해방을 맞이하면서 굴착 공사 또한 중지됐다고 합니다.
궁산 땅굴과 관련된 정보들이 짧게 나마 잘 정리해서 설명되어 있어요.
오~ 2018년 5월부터 개방했으니까 궁산 땅굴 역사 전시관이 조성된 건 얼마 안 되었네요.
궁산 땅굴은 낙석 위험으로 땅굴 내에 진입이 불가합니다. 그래도 안의 모습을 잘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었어요.
궁산땅굴 역사전시관 내에는 자원봉사하시는 분들이 계셨는데, 설명도 해주시고, 영상도 틀어서 보여주셨어요. 아주 작은 공간이었지만, 알차게 잘 만들어 놓은 곳이었습니다.
궁산땅굴을 나오는데, 앞에 계시던 자원봉사자께서 소악루와 산 정상에서의 경치는 꼭 봐야된다고!! 적극추천하셔서 궁산근린공원 정상으로 출..출발..
아.. 가파르다..
풍경은 끝내주는데, 가..가파르다..ㅠ
소악루로 향하는 길에 성황사 신의 위패를 모신 묘당이라는 사당이 있었어요.
궁산 정상!! 그리 높지는 않지만 좀 가파른 편입니다. 올라오고 나니 한쪽에 억새가~ 이번 해에는 진짜 갈대와 억새 원없이 봅니다~ㅋㅋ 작은 면적이었지만 멀리 가지 않아도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스팟~!!
역사유적순례길. 안내되어 있는 코스따라 걷는 것도 좋아요~
소나무 정말 멋져요~
안내문이 세워져 있는 잘 알고 읽어보려 다가갔는데..;; ㅎ;; ㅎ;; 골프스윙 금지.. 살다살다 골프스윙 금지라는 안내문은 처음 봅니다..
그!런!데! 궁산근린공원 내려가면서 골프스윙하는 아저씨 봤습니다..참..이휴..
궁산근린공원 정상에서 북한산이 보여요~!!! 자원봉사자분이 얘기했을 때 반신반의 했었는데, 정말 보여서 놀랐어요. 그리고 경치에 또 한번 놀라구요~
궁산 역사. 문화 둘레길 안내.
제3코스가 '소악루' 네요~
스탬프는 고정되어 있고 스탬프 밑에 종이를 넣은 다음 누르면 됩니다.
핸드폰 배터리가 얼마 없어서 폰을 꺼 놓았었는데, 소악루 앞에서 충전기 발견~!! 되는건가?!
오~!!! 충전 됩니다. 게다가 충전 잭도 종류별로 거의 다 있어요. 핸드폰 충전기에 넣어놓고 소악루에 잠시 앉아있었습니다. 핸드폰 충전기 무료이고, 급하실 때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꺼예요~
소악루.
소악루에서 내려다보이는 한강과 저 멀리 보이는 북한산. 멋지죠~?!
2차 기가 참.. 여름철 상의 탈의하시는 분이 있나봅니다..ㅎ;;ㅎ;;
공원 한쪽에 있는 의자에서 소악루를 바라보는데, 그림입니다. 한적하고~ 풍경도 너무 좋고~ 가만히 앉아있어도 좋더라구요.
궁산근린공원에서 내려오는 길. 소나무들 밑으로 테이블과 의자가 설치되어 있어서, 많이 춥지 않은 날 와서 쉬었다가기 좋은 곳 같았어요.
저희 집에서 그나마가 가까운 봉제산은 자주 갔었는데, 궁산근린공원 오니까 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고, 경치도 좋았습니다. 날씨가 풀리면 공암나루근린공원과 궁산근린공원은 다시 찾으려고 해요.
지금은 너무 춥지만 날씨가 풀리면 산책 겸 강서구의 이곳 저곳 둘러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생활 및 여행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내여행] 서촌 걷기~(서촌기와집, 통인스윗, 효자베이커리, 청와대사랑채) (0) | 2021.04.22 |
---|---|
[전시] 쥬라기 월드 특별전~꼭 할인받고 관람하시길~!! (0) | 2019.12.10 |
[군산숙박] 뉴그랜드모텔사우나. 숙박시 사우나 무료. 저렴한 숙박. (0) | 2019.12.02 |
[국내여행, 전시, 맛집] 군산여행 1일 여행 코스~ 당일치기도 가능~!! (0) | 2019.11.28 |
[국내여행] 다시 찾은 가을의 순천만습지~ 일몰이 환상적~!!(정안 알밤휴게소, 여산휴게소) (0) | 2019.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