쪙입니다. 겨울이라서 밖으로 돌아다니기에도 너무 춥고~ 영감이 박물관을 좋아하는데, 가까운 왠만한 박물관은 방문했어서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쥬라기월드 특별전'을 관람하러 가기로 했어요.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서 전시하고 있는데, 저희 집과 그리 멀지 않아서 지하철을 타고 출발~
김포공항역에서 내려 롯데백화점 방면으로 가시다보면 중간 중간 쥬라기월드 전시장 안내 표시가 되어 있으니 따라 가시면 됩니다.
쥬라기 월드 특별전 관람시 무료 주차도 가능합니다. 출차 시 전시티켓 제시하시면 3시간 무료주차입니다. 24개월 이하 아기는 무료 초대권 증정인데, 꼭 서류 제시하셔야 돼요.
티켓부스에서 바로 티켓구매도 가능하고 미리 입장권을 구매하셨다면 예매번호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쥬라기월드 학습가이드와 입장티켓을 받고~(학습가이드는 아이들과 관람 시 퀴즈를 풀면서 관람하시면 좋으실 것 같아요.)
입장권 뒷면엔 유의사항이 적혀있어요. 전시 종료 1시간 이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티켓부스 앞에는 안내책자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운영시간은 월 ~ 목 10:30 ~ 20:00 , 금 ~ 일 및 공휴일 10:30 ~ 20:30 입니다. (매표마감 전시종료 1시간 전)
티켓가격이 후덜덜한데..ㅠ 성인은 25,000원 청소년(만 13세 ~ 만 18세) 23,000원 어린이(만 2세 ~ 만 12세) 21,000원입니다. 가족패키지권은 그나마 좀 저렴한데, 가족패키지 3인(성인 2명 + 어린이 1명) 60,000원 가족패키지 4인(성인 2명 + 어린이 2명) 74,000원입니다.
ㅎ;;ㅎ;; 가격 정말 장난없죠..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장애인 50%할인되지만 일반인은 해당없기에..
틈틈히 인터넷 검색 하셔서 할인 중일 때를 노려보세요. 저는 12/31일까지 관람하는 조건의 티켓을 인당 9,900원에 득템했어요. 위메프에서 구매했는데, 검색창에 '쥬라기월드 특별전'으로 검색하면 판매 중인 티켓들이 검색됩니다.
쥬라기 월드 플레이존 무료이용권도 줍니다. 플레이존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2층 문화홀에 있어요.
1인 1매로 1회 사용가능하고 퇴실 시, 재 입장 불가합니다. 2시간 간격으로 운영하고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도 있어요. 시간 꽉 채워서 이용하시려면 시간 꼭 확인하시고 입장하세요.
저희가 도착해서 입장을 기다린 시각은 11시 30분 정도였는데, 저희 포함해서 10팀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어느 정도 인원이 차면 같이 이동하면서 관람하는 형식입니다.
입장시간이 되서 문이 열리고 배를 타고 가는 듯한 느낌의 연출~쥬라기월드로 이동 중 입니다.ㅋㅋ 영감은 정말 배를 타고 가는 것처럼 미세하게 바닥도 움직인다고 하는데, 그런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이슬라 누블라행 페리 승선 안내가 끝난 뒤 외국인 여성분이 쥬라기 월드의 관람 안내를 해줍니다.
쥬라기 공원의 차.ㅋㅋ 같이 입장하신 분들과 비슷하게 이동해야되서 한가로이 보기는 어렵습니다..ㅠ
쥬라기월드 게이트를 지나~
아기 파키리노사우루스와 엄마 파키리노사우루스가 보입니다. 두꺼운 코를 가진 도마뱀이라고 하는데, 학습가이드를 블로그 쓰면서 보니 답을 모르겠음..ㅋㅋ 2번문제. 엄마 파키리노사우루스 흉터는 어디에 있냐는 문제인데, 머리? 다리? 등? 못 봤습니다..;;
와~!! 정말 잘 만들었어요. 생각보다 사실적이어서 놀랐습니다.
어른 파키리노사우루스의 발자국과 어린 파키리노사우루스 발자국 크기 비교~
공룡똥 모형~ㅋㅋㅋ 겉은 딱딱한데, 구멍에 손을 넣어보면..참..촉감이..;;
두번째로 본 공룡은 브라키오사우루스라는 공룡. 첫번째 공룡보다는 움직임이 단조로웠어요.
학습가이드의 3번, 4번 문제도 모르겠음..;; 문제는 공룡을 자세히 관찰하고 영상으로 나오는 설명을 잘 들어야지 알 수 있습니다..
세번째 공룡은 파라사우롤로푸스. 진짜 입부분이 특이했어요. 영감은 낙타같다며..난 아닌 것 같은디..
저도 아는 공룡이름입니다. ㅎㅎ 티라노사우루스.
티렉스의 발자국 크기 비교~
경보음이 울리면서 방사장을 탈출한 티렉스 출현.
와..!! 진짜 정교하게 잘 만들어서 놀랐어요. 아이들은 무서워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T-rex 킹덤에서 해먼드 크리에이션 랩으로 가는 길에 판게아, 공룡의 종말, 화석 발굴 등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해 놓은 전시물도 있었어요.
해먼드 크리에이션 랩은 쥬라기 월드 영화 속 연구실을 재현해 놓은 곳이라고 합니다. 연구원복을 입으신 직원분이 뭔가를 들고 있는데, 아기 공룡입니다.ㅋㅋ 저는 기계장치가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그런데, 상당히 귀여웠어요.ㅋㅋ(어린 파라사우롤로푸스)
공룡 인큐베이터. 여기 전시되어 있는 인큐베이터들은 영화 쥬라기 월드에 사용됐었다고 합니다.
처음엔 몰랐는데, 인큐베이터 속 공룡모형이 움직이더라구요. 원래는 동영상을 올리려했으나..치킨같다는 영감의 음성이 들어가..움짤로 대신합니다..
터치스크린을 눌러서 나만의 공룡을 만들어 볼수 있어요.
쥬라기 월드 유전공학자들은 공룡의 비밀을 풀기 위해 호박에 갇혀있는 모기에서 공룡 DNA를 추출해냈다고 하는데, 현미경을 통해 호박 속 모기의 DNA를 관찰하며 어떤 과정을 통해 공룡들을 복원할 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라노사우루스 렉스 두개골 모형. 영화에 나왔던 모형이라고 합니다.
초식공룡 대퇴부도 전시되어 있는데, 가짜가 아니라 진짜라고 합니다. 아주 단단해서 돌 만지는 것 같았어요.
여러가지 공룡들의 사진과 설명을 볼수 있구요~
다음 공간으로 이동하면 벨로시 랩터를 조련하는 크리스 프랫의 영상과 함께 움직이는 랩터를 보실 수 있어요.
ㅎ;;ㅎ;; 비밀은 얘기하지 않겠어요. 아시는 분들만 아실 수 있는 랩터의 비밀은 김빠지지 않게 직접 확인해보세요.
마지막 관람장소인 자이로스피어 밸리로 이동.
캬~~
크..
응?! ㅋㅋ
영상을 본 후 관람하라는 안내에 따라 영상을 보고 있는데, 경보음이 울리면서 갑자기 등장한 인도미누스 렉스. 쥬라기월드 공학자들이 만들어 낸 최초의 하이브리드 공룡입니다.
앞에 장난처럼 글을 써놨지만 가까이서 보니 좀 무섭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제 옆에서 관람하던 꼬마는 아빠품에 안기더라구요.ㅋㅋ 귀여워~ㅋㅋ
자이로스피어 밸리는 자이로스피어를 타고 초식공룡 사이를 직접 탐헐할 수 있게 만든 곳이라고 설명되어 있는데, 현실에서 언젠가는 가능할까요?!
꼬리에 맞으면 바로 즉사. 꼬리도 움직여서 깜짝 놀랐어요.
스테고사우르스. 정말 크고 길어요. 스테고사우르스도 잘 만들어서 한참을 보고 있었어요.
모든 관람을 다 보고 나오면 쥬라기월드 샵이 나옵니다. 샵 끝에는 쥬라기월드 카페도 있는데, 사진만 봐도 신기~(가격도 신기..)
포토카드 목걸이 자판기도 있는데, 아이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더라구요.ㅋㅋ
비누 안에 공룡 피규어가 들어있는데, 9,000원.. 핸드폰 케이스도 있구요.
저 이거 사고 싶었어요.. 너무 귀여워요~~
클립 아기 공룡이라는데, 깨알같이 꼬리, 팔, 다리가 움직입니다.ㅋㅋ 너무 사고 싶었는데, 18,500원이라는 가격에..진짜 살뻔했는데, 영감이 말려줬습니다..
야.. 약 100,000원의 피규어..
모아서 전시도 해놨는데, 애들이 눈 돌아가겠다.. 부모들 힘들겠구나..
쥬라기 월드 카페 메뉴판. 참고하세요.
만드는데, 정성이 필요하겠지만..비싸구나..
공룡쿠키도 있구요.
코코아 티라미수, 지층 초코 케이크, 티렉스브라우니 등도 있고, 그 밖에 신기하고 예쁘게 만들어 놓은 디저트들이 많았어요.
쥬라기월드 플레이존 가는길 안내에 따라 문화홀로 이동~
안 가봐도 아이들이 노는 장소인걸 알겠지만 궁금해서 가보기로 했어요.
쥬라기월드 카페 배달 서비스도 있는데, 아이들이 플레이존에서 노는 동안 로비에서 드시라고 만든 서비스인 것 같아요.
이곳 저곳에 레고를 가득 가득 담아놓았는데, 아이들이 각자 나름대로~ㅋ 열심히 뭔가를 만들더라구요. 진짜 오래간만에 레고를 보네요.
레고로 공룡이나 눈사람 등도 만들어 놓았구요.
다양한 모양이 있는 건 아니었어요. 긴 레고는 제가 있던 곳에서 한개밖에 못 봤어요.
쥬라기월드샵에서 판매하고 있던 피규어들을 가지고 놀수 있게끔 해 놓았더라구요.
쥬라기월드 티켓부스 있는 로비에 있던 레고로 만든 공룡. 랩터 같은데~ 진짜 잘 만들었다. 나는 레고가지고 아주 단순한 것도 못 만들겠던데..
쥬라기월드샵에서 판매하는 쥬라기월드 레고도 전시되어 있어요.
혹시 몰라 롯데몰 영업시간~
층별안내문 올립니다.
롯데몰 김포공항점에 입점해 있는 음식점.
쥬라기 월드 특별전. 위메프 특가로 구매해서 오게 됐는데, 원래 가격이 이렇게 비쌀 줄은 몰랐어요. 공룡도 잘 만들어놓았고, 흥미롭게 보기는했는데, 가격대비 관람시간이 너무 짧고(30분 정도), 팀을 이뤄서 같이 움직이다보니 쫓기며 보는 느낌도 좀 있었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정가를 주고 보시는건 비추.. 제가 지불한 가격(9,900원)대비 만족스러운 전시였어요. 정가가 조금만이라도 더 저렴했더라면 좋았을텐데..
아!! 저는 토요일에 방문했는데, 이왕 가시는거 일찍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관람하고 나오니까 관람객들이 엄청 많아졌었어요. 그리고 식사를 롯데몰에서 하실꺼면 더 일찍 오셔야 편히 관람하고 식사하실 수 있어요. 12시 조금 넘으니까 식당마다 웨이팅이 있더라구요.
이상 제 돈주고 관람하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생활 및 여행 >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시/관람] 한양도성박물관 (사전예약 관람 안내) (0) | 2021.05.03 |
---|---|
[국내여행] 서촌 걷기~(서촌기와집, 통인스윗, 효자베이커리, 청와대사랑채) (0) | 2021.04.22 |
[국내여행, 전시] 걸어서 강서구 둘러보기~(허준근린공원, 공암나루근린공원, 궁산공원둘레길, 양천항교, 궁산땅굴, 소악루, 궁산근린공원) (0) | 2019.12.09 |
[군산숙박] 뉴그랜드모텔사우나. 숙박시 사우나 무료. 저렴한 숙박. (0) | 2019.12.02 |
[국내여행, 전시, 맛집] 군산여행 1일 여행 코스~ 당일치기도 가능~!! (0) | 2019.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