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집에서 삼겹살 구워먹기~(파채무침, 키친아트 휴대용 가스렌지)

쪙 입니다. 지난 4년동안 저희와 같이 하던 휴대용 가스렌지 운명을 다하여 새로 구입했어요. 동네 DC마트에서 키친아트껄로ㅋㅋㅋㅋ



28,000원에 구매했어요. 화구있는 쪽은 전체적으로 분리가 가능하여 세척도 용이합니다.



영감이 그냥 고기만 먹지 않습니다..파채무침과 청양고추, 마늘, 쌈채소를 준비했어요. 명이나물은 저번에 먹다가 좀 남은게 있어서 곁들였어요. 여기서 잠깐~!! 파채무침 간단합니다.ㅋㅋㅋㅋ 파채는 물에 담궜다가 매운끼를 없애주고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고춧가루, 간장, 통깨, 참기름을 정말 조금씩만 넣어서 버무려 주면 됩니다. 



저희 동네에 '종원이네 대박축산'이라고 있는데, 고기가 엄청 좋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시고 고기 손질도 꼼꼼하게 해주세요. 삼겹살을 약간 두툼하게 썰어달라고 부탁드리면 따로 썰어주시고 비계정리도 해주십니다. 굵은소금을 살짝 뿌려주고, 후추도 톡톡톡~~ 



슬라이스한 마늘은 기름 배출로에 구워주면 바삭하게 구워져요. 잘 구워진 삼겹살과 한쌈 먹으면 죽음이지요~



저는 파채를 먹지 않아서 쌈에 고기한점, 구운마늘, 명이나물, 쌈장을 넣어서 먹었어요. 영감은 고기 두점에 생마늘, 청양고추, 파채무침, 명이나물, 쌈장ㅋㅋㅋㅋ 있는거 다 넣음..

이번에는 좀 귀찮아서 생략하긴 했는데, 저희는 집에서 삼겹살 먹을 때 된장찌개나 냉면을 해서 같이 먹어요. 냉면에 고기 싸먹으면 얼마나 맛있는데요.ㅠㅠ 된장찌개에 밥을 착착 비벼먹으면..ㅠㅠ 

집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면.. 대기중에 기름이 떠다니면서 온 집안이 기름바다가 되죠.. 그래도 밖에서 먹으면 너무 비싸서...저희는 한번 박터지게 청소할 것을 각오하고 집에서 구워먹어요.. 

이번에 방출안된 겹살이 맛있게 먹는 팁이 있는데, 다음에 먹게 되면 포스팅 할께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