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여행

[박물관] 강화자연사박물관 / 강화역사박물관. 꼭 가볼만한 곳!!

by 얍따구리 2018. 11. 6.
반응형

쪙 입니다.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역사박물관은 예전에 갔었다가 짧게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다시 방문하게 되서 재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녀온건 10월 2일이었는데..사정이 있어서 포스팅이 마..많이 늦었어요..;;



주차장 옆으로 동물들이 있더라구요. 염소가족이 있는데, 새끼 염소가 너무 귀여웠어요~



토끼들~ 옆 우리에는 닭도 있습니다.ㅋ 동물원은 아니라서 냄새가 좀 심해요;;



주차장에서 강화자연사박물관가는 쪽엔 여러 꽃들이 예쁘게 피었네욤~지금은 벌써 11월이라서 저 꽃을 못보실 수도..;;



강화자연사박물관과 강화역사박물관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요. 저희는 강화자연사박물관 먼저 구경하기로 했습니다. 평일이라서 한산해서 좋아~ㅋㅋ



강화자연사박물관과 역사박물관 통합관람료이고 어른 3,000원 입니다. 1월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매주월요일은 휴관이니 참고하세요!!



기증, 기탁실 관람 후 제1전시실을 둘러보고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제2전시실을 둘러보시면 됩니다.



매표소에 강화도 주요 관광지 요금 안내도 되어 있더라구요. 3개소 이상 관람예정시 방문전에 일괄관람권을 구매하면 15~2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11월이라서 기증, 기탁실의 전시물이 바뀌었을 수도 있습니다. 방문 당시 나비, 곤충들 표본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디디우스몰포나비라고 페루나비인데, 너무 예뻤어요. 



우리나라의 나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날개의 모양이 특이하죠~?!



해양생물체의 골격사진. 나비외에 다른 곤충표본도 전시되어 있었는데, 나비외에는 너무 징그러워서..ㅠㅠ 사진은 찍지 않았습니다.



제1전시실에서 태양계의 탄생에 대한 설명과 여러 암석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주에서 온 암석을 직접 만져볼 수도 있는데, 원래그런건지 사람들이 많이 만져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매끈매끈했어요.



여러광물들이 있는데, 가공해놓은 것도 같이 전시를 해놓았어요. 가공해놓은게 반짝거려서 너무 예쁘다는~가지고 싶당~



자수정인데, 정말 거대합니다. 사진으로는 다 전달이 안되는데, 아주 반짝반짝 거려요~



거대한 종유석도 있어요.



다양한 생물로 가득한 지구 전시실. 전시가 되어 있는데, 진짜도 있고 모형도 있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너무 잘 만들어놔서 보는 내내 신기하게 봤습니다.



해양무척추동물.



해양척추동물.



육상무척추동물.



육상척추동물.



박쥐.. 진짜 박쥐인데, 박제를 해놨어요..아..징그럽구나..;;



물두꺼비뼈와 물두꺼비 본 모습이 같이 전시되어 있어요.



고슴도치. 저는 고슴도치를 키워봤었는데, 박제가 되어 있는걸보니, 좀 불쌍한 생각도..



원앙.



우리나라 고래의 종류. 고려머리 뼈도 표본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자체를 너무 잘 해놨고 설명도 간결하게 잘해놔서 관람하는게 너무 재밌었습니다.



털매머드의 협치ㅋㅋㅋ 이빨이 주먹만함ㅋㅋ



제2전시실로가는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지붕쪽에 돌고래 모형이있어요. 디테일 장난 아니당~



생태계와 먹이그물. 이 전시실도 박제들과 표본들로 만들어져 전시되어 있습니다.



닭과 병아리. 박제를 너무 잘해놔서 살아있는데, 멈춰있는 것 같은 느낌ㅋ



위장하는 곤충. 직접보는데도 찾는데 시간이 꽤 걸림ㅋ



부엉이를 흉내내는 나비인데, 나비의 날개가 정말 부영이 눈과 흡사합니다.



강화갯벌의 생물 표본도 전시되어 있어요.




강화자연사박물관을 둘러보고 바로 옆쪽에 위치한 강화역사박물관으로 향했어요. 강화역사박물관에 매점이 있고 가는 길목에는 도시락을 먹을만한 공간도 있습니다.



강화도 스티커투어도 있네요. 저희도 애가 있었다면 참여했겠지요~ 애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박물관 종합안내.



강화동종. 



강화역사박물관 2관에는(2관먼저 둘러봄~) 강화의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문화나 고인돌에 대해 전시가 되어 있는데, 작은 모형으로 고인돌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음성과 함께 안내가 되어 있어요.



강화도 행렬.



전시실 끝자락에는 조선시대 한옥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인당 3,000원이라는 가격에 자연사박물관과 역사박물관을 같이 관람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규모도 작은 편이 아니라서 볼것도 많고 아이들 교육적으로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될 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영감이 워낙 박물관을 좋아해서 방문했던 곳인데, 전시가 너무 잘 되어있는 곳이어서 한번 더 방문했어요.

박물관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방문 추천드립니다.

아!! 주변에 고인돌 유적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