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오징어 손질방법 2가지~

by 얍따구리 2018. 6. 18.
반응형

쪙 입니다. 보통 재래시장이나 동네 마트에서 오징어를 구매하면 손질해주고, 손질해서 판매하는 오징어도 있는데요. 저는 손질된 오징어를 구매하지는 않아요~(뭔가 속아서 살수도 있다는 생각이 듦;;)



흠.. 오징어는 싱싱한 편인데, 너..정말 자잘하구나.. 이마트몰에서 5,400원정도 주고 구매한건데.. 역시 금징어구만..ㅠㅠ



일단 오징어는 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 놓고, 필요할 때 꺼내서 사용하시면 정말 간편한데요. 잘라서 손질하는 방법 먼저 알려드릴께요~ 오징어를 뒤집어서 가위로 뒤쪽을 잘라줍니다. (사진참고)



오징어 다리쪽을 잡고 반대편으로 쭈~욱 잡아당겨주면 몸통과 다리 분리가 쉽게 됩니다. 중간에 길게 반투명하게 보이는 것도 제거해주세요.



오징어 몸통이나 다리를 잘 살펴보시면 약간 누렇고 나선형의 기생충이 있는 경우가 있어요.. 아무리 싱싱해도 한두개는 꼭 있더라구요..;; 가위로 잘라서 떼어주시면 되고, 오징어 다리는 더 꼼꼼히 보시는게 좋습니다.


 

흠..이제 다리쪽에 있는 누..눈알을 제거하는데, 그냥 손으로 눈을 빼도 되지만..ㅠㅠ 오징어 눈알의 검은 부분이..터..터지면 너무 너무 너무 징그러워서..ㅠㅠ 오징어 눈알 있는 부분은 가위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눈알을 빼면 터지지 않고 제거할 수 있어요..솔직히 오징어 손질할 때 이게 제일 싫음..ㅠㅠ



다리 밑쪽으로 보면 요렇게 오징어 입이 보이는데, 그냥 잡아 빼시면 됩니다.



이제 오징어 다리와 내장을 제거할껀데, 바로 내장과 다리가 이어지는 부분을 가위로 잘라주세요.



자른 뒤 물로 깨끗이 씻어주면 오징어 다리도 손질 완료~!! 비닐백에 몸통과 다리를 넣고 냉동실로 보냈어요~ㅋ



이제 오징어를 통으로 손질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오징어 눈이 너무 선하게 저를 바라보고 있어서.. 스티커로 가렸어요..;; 오징어 앞쪽으로 보면 사진처럼 보이는데, 빨간선으로 표시한 부분에 손을 넣고 몸통과 내장을 분리하면 됩니다. 손으로 몸통과 내장이 붙어있는 부분을 떨어지도록 하는건데, 처음에는 내장분이 터질 수도 있지만 물로 씻어내면 되니까 상관없어요. 



자~ 깨끗하게 통오징어 몸통 손질 완료~ 오징어 크기가 클수록 손이 들어가는 면적이 넓어져서 손질하기 수월합니다.



흠.. 다리에서 오징어 기생충 한마리 더 발견!! 가위로 잘라서 떼어주세요. 통으로 손질한 오징어도 비닐백에 담아서 냉동실로!! 정말 작은 오징어지만 이왕 통으로 손질한거 나중에 몇마리 더 사서 통으로 손질해가지고 오징어 순대를 해먹을까 합니다. 그때는 좀 큰 오징어로 구매해야겠어요.

음.. 포스팅을 하면서 생가하는거지만.. 그냥 생선가게에서 구매할 때 손질해달라고 하세요.ㅋㅋㅋ 다른건 다 괜찮은데.. 오징어 눈알 제거가 제일 싫음..ㅠㅠ 혹 도움될까 올린 포스팅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