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이마트몰 금호통상 프리미엄 수제 동태전으로 만든 초간단 동태전 만들기~

by 얍따구리 2018. 6. 18.
반응형

쪙 입니다. 동태전을 가끔 해 먹는데, 동태전감 동태를 잘못 구매하면 동태를 해동하는 과정에서 물이 흥건하게 나오더라구요. 재래시장에서 동태포를 바로 떠서 구매하면 좋은데, 이번에 이마트몰에서 동태전감 동태를 구매해봤어요.


재료 : 동태전감 동태살, 달걀, 소금, 후추, 밀가루



300g에 4,000원정도의 금액을 주고 구매했어요.



명태는 러시아산입니다.



포장을 벗기면 요런 모습입니다. 냉동상태인데, 저는 살짝 녹여서 반은 냉동실에 얼려놓고 반은 동태전을 부쳤어요. 중량 기준으로 포장하겠지만, 제가 산 제품은 동태살이 19조각이었어요.



해동된 동태살은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줬어요. 정말 물이 흥건하게 나오는 동태살이 아니라서 완전 만족!! 앞으로는 동태살은 금호통상 제품으로 구매하려구요~!! 양은 영감하고 둘이 먹을꺼라서 10조각이면 충분합니다. ㅋㅋㅋ 



동태살에 앞뒤로 고은소금과, 후추를 뿌려서 밑간을 해주세요~ 소금을 너무 많이 뿌리면 짜서 못 먹게되니까 간할 소금의 양이 가늠이 어려우시면 차라리 싱겁게 하시고 초간장에 찍어드세요.



달걀 한개만 하셔도 충분합니다.!! 애매해서 한개 더 풀었는데, 한개면 꾸역꾸역 부칠 수 있더라구요. 달걀에 소금 후추 톡톡 넣어주세요.



달걀에 알끈인데요. 제거하셔도 되는데, 보통 지단부칠때나 깨끗하게 부치기위해서 제거해서 그냥 놔두셔도 괜찮습니다. 달걀을 풀어주세요~



동태살에 밀가루를 묻혀주시는데, 달걀물과의 접착성을 위해서 밀가루를 묻히는거라서 달걀물에 넣기 전에는 동태에 붙은 밀가루는 한번 털어주세요.



밀가루 묻힌 동태살을 달걀물에 퐁당~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팬에 달걀물까지 묻힌 동태살을 올려줍니다. 너무 센불에서 부치지 마시고, 중약불 정도에서 익혀주시는데, 앞뒤가 노릇해지면 다 익은거예요. 잘 모르시겠으면 자주 뒤집어가면서 노릇하게 부쳐주시면 될 것 같아요.



노릇하게 부친 맛있는 동태전 완성~!!



속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진짜 바로 부쳐서 먹는 동태전이 제일 맛있음..ㅠㅠ 동태살에 가시도 없어서 걸리는거 없이 너무 좋았어요. 

이마트몰에서 꼭 구매해서 동태전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