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여행

[강원도 강릉 놀거리] 정동진 레일바이크 / 고막 조심하세요~!!

by 얍따구리 2025.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쪙입니다. 저의 버켓리스트 중 하나가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레일바이크를 타는 겁니당~ 젊디 젋을 때는 뭐하고..;; 이제서야ㅎ;;ㅎ;; 영감과 둘이 타러 갔어요~

 

 

 

정동진레일바이크 예약을 12:45분이고, 시간이 좀 남아서 정동진 해변을 거닐었어요. 아..아주 맑고 쾌청한 날씨를 기대했건만..ㅠ

 

 

저 멀리 보이는 썬크루즈 호텔~ 언젠간 가보겠어~

 

정동진 해변을 거닐고, 밥도 먹고, 정동진역으로 왔어요. 정동진역 바로 옆에 정동진 레일바이크 매표소가 있어요.

 

 

11시20분~12시20분은 매표소의 점심 시간이니 참고 바랍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의 운행시간표입니다. 현장 발권도 가능하고, 인터넷 발권도 가능합니다.

 

 

레일바이크 탑승고객 유의사항

1. 탑승정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단 36개월 미만 영유아는 바이크당 1명만 동승 가능)

2. 탑승시각 경과 및 탑승권 분실 시 환불과 탑승이 불가합니다.

3. 음주하신 경우 탑승이 불가합니다.

4. 반려동물은 초소형견 한마리에 한하여 케이지에 넣은 경우에만 동반 가능합니다.

5. 출발과 도착 시에는 직원의 안내에 따라 주십시오.

6. 과속 미 무단 정차.하차는 금지합니다.

7. 전방의 레일바이크와 20미터 이상 안전거리가 필요합니다.

8. 레일바이크에 손, 발 등이 끼거나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 하십시오.

9.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완전히 정차 후 하차 하십시오.

10. 강풍 미 폭우 등 이상기후 시 운행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11. 유의사항 등 안전수칙 미준수로 발생한 사고는 탑승객의 책임이며, 레일바이크  손괴 시 손해배상청구 될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 탑승안내

1. 레일바이크 이용권은 탑승할 때 반드시 필요하오니 꼭 소지해 주십시오.

2. 초등학생, 중학생, 노약자, 장애인은 보호자의 동승이 필요합니다. (학생단체는 별도 적용)

3. 정동진레일바이크 이용시간은 약 30분 소요됩니다.

4. 레일바이크 이용중 화장실의 이용이 불가하오니 꼭 미리 다녀 오십시오.

 

매표소와 가까운 곳에 이디야 커피 있어요~ 발권시간이 살짝 남아서 이디야 커피에서 커피한잔 하면서 대기~!!

이디야 커피 말고도 주변에 개인이 운영하는 커피매장이 몇 군데 있어요. 2층에서 바다뷰도 볼수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는 곳에서 커피 한잔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뷰는 좋으나;; 유리창을 닦..닦으셨으면 더 좋았을 텐뎅..아쉽..

탑승 10분전에 매표소에 가서 발권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예매를 하셨어도 발권하셔야 해요~

 

 

발권 후 직원분의 안내에 따라 탑승장으로 갑니다. 탑승장이 생각보다 멀어욤. 매표소 옆 철문을 여는데, 바로 탑승장이 나오는게 아니라 5분에서 10분은 걸어 들어갑니당.

영감과 제가 탈 19번 레일바이크~

 

 

좌석 앞쪽에 안전수칙이 있으니까 한번 읽어주고~ 출발 전 직원분께서 안전, 레일바이크 작동 방법에 대해서 설명 해 주시니까 잘 들어주시면 됩니다.

 

 

계속 자동으로 가지는 않습니다. 레일바이크가 회차할 때나 어느 지점에서 폐달을 밟다가 전동 조작을 해야해요.

 

레일바이크를 타고 가다보면 사진 찍는 포토스팟이 있는데, 솔직히 너무 많아서 어느 지점에서 찍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사진을 구매하지 않을 생각으로 카메라 같은게 보이면 영감과 전 외면했습니다요~

 

 

아..뷰 구리다..내 맘도 구리다..ㅠ

날씨가 좀 흐려서 아쉬웠지만, 바다 풍경을 보며 전동레일바이크를 타는 건 정말 좋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전동을 이용해서 타는 거라서 힘들지는 않았어요. 다만.. 귀청 나갈 듯..레일을 타고 갈때의 소리가 어마무시합니다..여건이 되신다면, 이어플러그 준비를 권유드립니다. 특히 어르신들 힘들어하실 수 있습니다. 이 소음은 누구의 잘못이라기 보다는 레일바이크의 특성 중 하나같아요. 이해하고 받아들여서 타실거라면 이어플러그~준비~하세욤~ㅎㅎ

이상 내돈 내산 후기였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본인의 의견과 다를 수 있는 부분을 양해와 이해 부탁드립니다.

티끌만큼이라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 ❤~!!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