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맛집

[강원도 양양 맛집] 분수대식당 전라도집 / 사부님으로 모시고 싶은 손맛!!

by 얍따구리 2025. 3.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쪙입니다.

양양 낙산사 주변에 숙소를 잡고, 저녁을 먹기 위해 이곳 저곳 기웃거려봤는데, 많이 먹지 못하는 해산물은 패스;; 그냥 맘가는대로 자주 먹는 고기를 또 먹기로 했지요;;ㅎ;;ㅎ;; 고깃집도 웨이팅이 어마무시한 집도 있고, 갈비를 파는 곳도 있지만, 저희는 웨이팅 없이 언능 먹자는 생각으로 분수대 식당으로 갔어요.

 

 

주소 :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 강현면 주청2길 13-1 

전화 : 033 - 671 - 0176

영업시간 : 매일 16:00 ~  22:00 (라스트오더 : 21:00)

 

 

간판에 묵은지가 적혀있는걸 보고 영감이 확 !!! 끌려하더라구요~ㅋㅋ 서울과 달리 영업시간이 상당히 짧은 편이라서;; 후닥닥닥~ 들어감~

 

 

저희는 쐬주도 같이 마실꺼라서 냉동삼겹살+묵은지, 국내산삼겹살+묵은지 이렇게 1인분씩 주문했어요.

흡..ㅠㅠ 요즘 외식하면 소주값이 왤케 비싼지 아주 슬퍼욤..

 

집에서 먹는 것 같은 셋팅이죠~?! ㅋㅋ 버너에 불판 올려주시고, 삼겹살 기름 받이용 종이컵 놓아주십니당~

먼저 식사 중이신 테이블도 있었고, 저희가 식사를 하고 있는 중에도 손님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구요. 동네 맛집같은 분위기랄까?! 

 

 

통새송이 버섯과 냉삼, 삼겹살 각 1인분씩 나왔어요.

 

 

상추, 고추, 편마늘도 나오구요~(보통 마늘 꼭지 제거 하지 않고, 가져다주시는 곳이 대부분인데, 여기는 꼭지도 제거하고 편까지 썰어서 가져다 주셔서 좋았아요.)

 

 

기름장과 감자채 볶음

 

 

묵은지, 묵은지에 박혀있던 무, 새로운 느낌의 상큼 파절이(파절이를 샐러드처럼 상큼하게 무쳐주셔서 정말 새롭고 맛있었어요.)

 

매콤한 콩나물무침, 내가 좋아하는 마카로니 샐러드~

 

 

직접 만드신듯한 쌈장, 깻잎장아찌, 파김치까지!!!! 이렇게 반찬을 많이 주셔도 되나요~?! 힘드실 것 같은데, 저희는 감사히 아주 맛있게 싹싹~ 비워서 먹어보겠습니다~

 

 

냉삼~냉삼~ 생삼과는 다른 냉삼만의 매력이 있지요~ 오래된 고기 맛이 아닌, 신선한 냉삼의 맛이 납니당~

 

 

콩나물 무침, 파절이, 묵은지 같이 올려서 구워 먹으면 눈물을 철철 흘릴 맛이지요~ 또 먹고 싶당!!

 

 

개인적으로 냉삼은 기름장이지요~

 

 

생삼도 올려서 야무지게 구워서 맛나게 먹었어요~

 

된장찌개는 따로 주문했는데, 시판 된장을 사용해서 끓인 것 같진 않았어요. 완전 집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같은데, 상당히 짭쪼롬했어요. 요건 살짝 제 스탈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밥과 비벼서 고기랑 같이 한쌈 하면 환상이지요~ 쓰러져요~ 된장밥, 고기, 쌈의 조합은 환상입니다!!!

 

 

사장님 반찬 너무 맛있어요ㅠ 파절이와 콩나물무침 추가 요청했더니 가득 담아주셨어요. 이것 또한 남기지 않고, 다 먹고 나왔어요.

진짜 꾸밈없이 한상 차려주시는 노포 맛집 같은 느낌이었어요. 고기는 무난했어요. 엄청난 맛집의 고기처럼 육즙 퐝퐝까지는 아니어도 맛있고, 무난한 고기였어요. 고기와 같이 먹을 수 있는 반찬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반찬이 정말 맛있었어요. 그래서 다음에 또 낙산사나 그 주변을 방문하게 된다면 완전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제 블로그의 모든 글들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본인의 의견과 다를 수 있는 부분을 양해와 이해 부탁드립니다.

티끌만큼이라도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좋아요~!! ❤~!!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