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청정원 고메레시피 나시고랭 양념으로 나시고랭 만들기~

by 얍따구리 2020. 3. 6.
반응형

쪙입니다. 세상 좋아져서~ 밀키트도 다양하게 나오고 약간의 재료만 준비하면 집에서 만들어먹기 어려웠었던 음식들도 해먹을 수 있는 양념들도 많이 판매합니다.

청정원 고메레시피 나시고랭 양념을 구매했어요.



2인분 분량이 들어있고 쌀밥만 준비하랍니다~ㅋㅋ



원재료명. 음..큐민이라..내가 받아들일 수 있는 향신료였던가..?!



고메레시피란~?! 복잡한 레시피나 별도의 양념을 만들 필요 없이 맛있는 요리를 완성시켜 준다는 의미의 청정원 라인브랜드 입니다.

간편한 조리로 에스닉 풍미(에스닉 풍미는 뭐..뭐지..?!)를 느낄 수 있는 인도네시아식 볶음밥인 나시고랭을 양념을 이용해 만들어보도록 하지요~

필수재료로 밥이 있으면 되고, 선택재료로 계란, 새우, 다진양파가 있으면 된다는데..밥만 넣으면 너무 허전할 것 같아서 집에 있는 재료 털어서 해보겠어요.

아!! 쌀밥 대신 쌀면을 이용하면 동남아식 볶음면인 미고랭으로 먹을 수도 있습니다.



2인분 기준 팬에 식용유 2큰술을 두른 후, 다진양파를 볶습니다. 저는 새송이버섯이 있어서 같이 다져 넣었어요.  



양파가 노릇하게 익으면, 새우를 넣고 익혀줍니다.



밥을 넣고 볶아주다가(오뚜기밥 2개 투하~) 제품 두 봉지를 뿌려주고 섞어줍니다.



집에 숙주가 있어서 마무리단계에 숙주를 넣어서 살짝 볶아줬습니다.



영감 하나~나 하나~ 계란후라이 두개 얹으면 나시고랭 완성~!!

 


끝맛이 오묘하게 매워요. 씁쓸하게 후추같은 진한 매운맛이 상당히 강합니다. 살짝 단맛이 가미된 간장소스의 맛이 가려질 정도!! 숙주와 다른 재료들을 넣으니까 씹는 맛이 있어서 좋은데, 정말 밥만 넣고 했었으면 완전 후회할뻔..

음.. 제가 외국 향신료에 약한데, 맛이 너무 강해서 제가 감당할 수 있는 맛은 아니었어요. 아마 큐민의 맛과 향 같은데..ㅠ 완전 재구매의사는 없습니다...외국 향신료를 부담없이 받아들이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괜찮을 듯하나~ 꼭 선택재료를 넣으시길 바랍니다.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