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여행

[국내여행, 전시] 목포자연사박물관

by 얍따구리 2018. 4. 28.
반응형

쪙 입니다. 원래 계획에 없던 목포자연사박물관을 갔어요.



목포자연사박물관 옆으로 목포생활도자기박물관, 문예역사관 등이 있는데, 목포자연사박물관에서 티켓팅하면 목포생활도자기박물관, 문예역사관을 같이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5시쯤 도착해서 아쉽게도 자연사박물관만 관람할 수 있었어요..ㅠㅠ 박물관 마지막 입장시간은 5시이므로 일찍 방문해서 3개의 박물관을 모두 관람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박물관의 규모가 생각보다 큽니다.



안내도 잘 되어 있어요.



목포시 주민은 관람료 50% 할인해주네요. 서울 박물관은 대부분 할인이 없는데..부럽습니다..



오~ 공룡알 둥지 화석은 처음보는데, 신기했어요.



기증품전시실에는 김성훈박사 부부가 40여년간 전 세계에서 수집한 조개류, 공예품, 타지마할 궁전 모형물, 티크나무 코끼리 등이 전시되어 있는데, 정말 예쁘고 신기한 조개들이 많았어요.



1층 중앙에는 공룡이 살아서 움직이고 싸우는 모습을 증강현실과 가상현실로 실시간 체험할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신기하기도 하고 아이들이 제일 좋아할 것 같은 곳이었어요.


중앙홀에는 공룡화석 모형이 잘 전시되어 있어요. 그 크기가 어마어마해서 무섭기도..ㅋㅋㅋ



발굴에서 부터 박물관 전시까지 과정이 설명과 사진으로 잘 안내되어 있어요.



메갈로돈이라는 상어의 진짜 뼈라고 합니다..정말 어마무시하게 커서 무섭..무섭..




관람 중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도 있는데, 예쁘게 잘 꾸며놨어요. 박물관은 지질관, 육상생명관1,      육상생명관2, 수중생명관, 지역생태관등이 있는데, 대부분 사진 촬영이 안 되게 되어 있어서           사진을 찍지는 못했어요. 희귀 박제품들도 있고, 곤충, 식물, 수중생명, 공룡 등 정말 볼거리가        가득했어요. 



자연생태연못이나 박물관 주위에 조경을 너무 잘 해놓아서 생각지도 못하게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었어요. 사진도 엄청 잘 나옵니다.ㅋㅋㅋ 

3개의 박물관을 같이 관람할 수 있으니, 관람료도 저렴하고 박물관 앞으로 공원처럼 잘 꾸며놓았으   니 꼭 가보셨으면 좋겠어요. 근방에 갓바위도 있으니 꼭 가보세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