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음식 후기

[간편식품] 이마트 카라미소 라멘. 진하고 매운 국물맛~! 굿~!!

by 얍따구리 2020. 6. 30.
반응형

쪙입니다. 이마트 쓱배송을 시키면서 같이 주문한 카라미소라멘 포스팅을 할께요~



이마트몰에서 3,280원에 구매했어욤. 구매시점에서 약 3개월의 유통기한 여유가 있게 왔어요.



2인분 분량이고 1인분당 425칼로리입니다.



조리법 간단~!! 라면처럼 끓이면 됩니다.

냄비에 물 350ml(1회용 종이컵 2컵)를 넣고 끓입니다. 종이컵 2컵은 400ml인데.. 본인 기호에 따라 물 조절을 해서 넣으라는건가;; 저는 일단 1인분에 물 350ml를 넣었어요. 완성 단계에서 국물맛을 보고 좀 짜다싶으면 물 추가하려구요~

물이 끓으면 면과 소스, 건더기를 넣고 2분간 더 끓여준 뒤 그릇에 옮긴 후 잘 저어 드시면 됩니다.



원재료명.

한일식품이라는 곳에서 제조해서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네요~



포장은 깔끔하게 모두 개별 포장되어 있어요. 특히 좋았던건 종류별로도 개별포장 되어 있다는 것~!!



영감이랑 둘이 같이 먹을꺼라서 물 700ml에 카라미소 라멘소스를 풀어 넣고,



건더기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그릇에 담아봤어요. 동결건조파, 튀긴마늘, 목이버섯이 들어있다고 원재료명에 적혀있는데, 끓이기 전이라서 그런지~ 튀긴마늘은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어요.



물이 끓으면 건더기 투하~



레토르제품은 건더기가 부실하거나 덜 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숙주나물을 크게 2줌 추가해서 넣었어요.



라멘집에서 생숙주가 라멘위에 올려져나오기도 할 정도로 숙주는 빨리 익기 때문에 숙주 넣고 바로 면도 넣어줍니다. 숙주만 넣고 좀 끓이다가 면 넣으면 숙주가 곤죽됩니당~!!



잘 풀어서 2분간 끓여줍니다. 면 넣자마자 국물맛을 살짝 봤는데, 개인적으로 좀 짜서 물 100ml를 추가했습니다.



영감이 안 그래도 라멘 안 좋아하는데, 건더기가 별로 없으면 완전 실망하는 스타일이라..ㅠ

미리 반숙으로 삶아놓았던 달걀도 얹어주고, 쪽파도 송송 썰어서 듬뿍 올려줬어요. 김이 아쉽다길래..ㅡㅁㅡ(아..진짜 까..ㅌ..탈은..) 김 두장도 얹었습니다.

처음에 국물 잡을 때 국물양이 적을 것 같았는데, 부족함없이 넉넉합니다. 면 건져먹고, 밥까지 살짝 말아먹을 수 있는 양이예요.



면은 생면이었는데, 막 부들~부들~하지는 않고, 약간 저항감 있게 씹히는 편이었어요. 무난~



저는 원래 미소라멘 국물보다는 돈코츠나 소유 국물을 좋아하는데, 매운미소라멘 같아서 구매한거였거든요.(뭔..말이얌..;; 그냥 미소라멘은 별로지만 매운맛 추가하면 OK라는 소리입니다..;;) 매울것 같다라는 생각은 했지만 솔직히 이정도로 매울 줄 몰랐어요.ㅋㅋㅋ 정말 어마무시하게 매운데, 먹을수록 더 맵게 느껴져요. 국물방울이 콧구멍 바로 앞에 튀었는데, 콧물이 줄~줄..

국물은 장국베이스이고 진합니다. 매운 감자탕 국물(들깨 들어가지 않은)과 비슷했어요.



건더기는 솔직히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작은 사이즈지만 목이 버섯이 들어가있어서 꼬들하게 씹히는게 좋았습니다. 그래도 따로 숙주나 파, 삶은 달걀 등을 추가하지않으면 너무 허전스러울 것 같아서 차슈는 어쩔 수 없더라도 파, 숙주,달걀 중에 1~2가지는 추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면 건져먹고~ 마지막은 달걀로 마무리~ㅋㅋㅋ 음식점가서 먹는 라멘위의 달걀하고는 차원이 틀리겠지만 아쉬운대로 먹는거죠~뭐~ㅎㅎ

이마트 카라미소라멘. 생각보다 국물이 맛있고 생각보다 미친듯이(개인차 있는데, 제 기준으로 틈새라면보다는 살짝 덜 매운 것 같아요.) 매웠는데, 맛있었어요. 건더기 따로 준비해서 추가하지 않은 이상은 일반 봉지라면의 퀄리티와 비슷합니다.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고, 가끔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