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라면리뷰

[봉지라면] 팔도 일품짜장면~ 이거 완전 짜장면이야~!!

쪙 입니다. 제가 워낙 라면을 좋아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안 먹어본 라면 좀 이것저것 먹어볼까 하는 생각에 요즘 1일 1라면하고 있어요.ㅋㅋㅋ

짜장라면은 거의 짜파게티만 먹었었는데, 이번에 팔도 일품짜장면을 먹어 봤습니다.



라면봉지 앞에 구성품 설명이 뙇~!! 분말가루가 아닌 진짜 짜장스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ㅋ



일반적인 조리방법으로 끓는 물에 면을 넣고 5분간 끓인 뒤 물을 따라내고, 면을 그릇에 담은 후 짜장스프를 붓고 비벼먹으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물을 끓일 때 냄비 뚜껑 위에 짜장스프 봉지를 올려 놓고 함께 데운 뒤 물을 따라낸 후 그릇에 옮기기 전 냄비에서 짜장스프를 붓고 살짝 볶아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난 원래 국물없는 라면은 요렇게 해먹는데~ㅋㅋ)

아!! 하이브리드 라면 조합도 적어놨네요. 일품짜장 + 불낙볶음면 = 불짜장면, 일품짜장 + 틈새라면 불새라면. 저는 불새라면이 더 땡기네요~



영양정보. 칼로리..대박..짜장라면은 대체적으로 칼로리가 높긴하죠..ㅠ



원재료명 참고하세요~



팔도라면은..깨먹으면 맛없어요..ㅠㅠ 바삭함 1도 없음..



오~~ 스프가 이렇게 고퀄이라니~ㅋㅋ 3분짜장 생각나네욤~



끓는 물에 면을 넣고 5분간 삶아줍니다.



제가 짜장라면을 끓일 때 분말스프면 물을 좀 많이 남겨서 조리듯이 볶아서 끓이는데, 일품짜장면은 스프가 분말이 아니라서 물은 다 따라버렸어요. 그 다음에 스프 투하~!! 약불에서 면가 소스가 잘 섞이도록 살짝 볶아주면 됩니다. 이미 완성된 짜장소스라서 약불에서 아주 살짝만 볶아야 됩니다.



일품 짜장라면 완성~!! 면발이 라면면이 아닌 것과 장 건더기의 양만 빼면 완전 짜장면 비주얼~



오~ 윤기도 좌르르~!!

소스자체가 전분이 들어가서 걸쭉합니다. 장의 건더기는 거의 느껴지는게 없어요. 양파가 들어갔겠지만 레토르트 제품이라 그러려니 해요. 면발은 라면이니 어쩔 수 없지만 정말 장은 중국집에서 시켜먹는 짜장면 맛이었어요. 전분기가 있어서 면발에 소스가 촥 감겨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감자전분이 들어갔다고 하는데, 그 감자분이 느껴졌습니다.

시중에 나온 짜장라면을 모두 먹어본건 아니지만 먹어 본 짜장라면 중 제 입맛에 맞았던 농심 짜파게티, 삼양 짜짜로니, 팔도 일품짜장면 중에 제일 짜장면 같았습니다. 

짜파게티는 추억의 맛으로 먹고, 요건 짜장면 대체 음식으로 먹어야 겠어요~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