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음식 후기

[냉동만두] 비비고 매운 왕교자~전자렌지 조리/군만두

쪙 입니다. 원래 냉동만두는 동원 개성 청정제주돼지 왕교자 만두만 먹었는데, 이번에는 비비고 매운 왕교자를 구매해서 먹어봤어요.기본 만두만 먹다보니까 다른 맛의 만두도 먹고 싶어서요ㅎㅎ


2개 묶음 상품을 구입했고, 한봉지에 385g인데 만두는 11개 들어 있습니다.



군만두나 찐만두 조리방법이 제품봉지 뒷면에 나와 있습니다. 저는 찐만두로 먹겠습니다.ㅎㅎ



영양정보. 385g에 만두 11개가 들어 있으니까 개당 78칼로리 정도 되네요~



원재료명 및 함량 확인하시고~ 비비고 매운왕교자는 원재료 그대로의 맛을 살리기 위해 가공식품에서 쓰이는 주요 첨가물을 빼고 만들었다고 하네요~



왕교자 만두는 어느 브랜드이던지, 크기와 생김새가 다 비슷비슷한 것 같아요. 전자렌지 만두찜기에 만두를 쪄서 먹을건데, 확실히 설거지감도 적고 사용하기 간편하나.. 조리할 수 있는 만두의 양이 좀 적긴합니다. 받침대 밑으로 물을 살짝 넣어주는데, 이때 만두도 물에 살짝 적셔서 올려주세요. 찜기 뚜껑을 닫고 전자렌지에서 12분 돌려줍니다.



물을 안 묻히고 렌지에 돌린 만두는 만두 끝의 만두피부분이 너무 딱딱하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좀 딱딱해요. 전자렌지 찜기에는 만두에서 나온 만두육즙(?)으로 인하여 벌겋게~됐네욤



속이 훤히 비칠정도로 만두피가 얇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두껍지도 않습니다.



고기 건더기를 비롯해서 당면도 그렇고 안의 속재료들이 너무 자잘하게 들어가있지 않아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그런데..ㅠㅠ 좀 매콤하기는 하지만 와~~!!!! 엄청 맵다!!하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그리고 그 매운맛이 좀 인위적인 맛으로 느껴졌습니다. 음..매콤한 제육볶음양념맛이었어요.



요건 몇일 뒤 군만두로 조리해서 먹었던겁니다. 비비고 매운 왕교자는 찐만두보다는 군만두로 먹는게 그나마 더 맛있게 먹었어요.

괜한 도전을 한건가..ㅠㅠ 역시 영감과 전 제일 플레인한게 입맛에 맞아요.. 저는 차후에 다시 사먹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