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음식 후기

[피코크] 이마트 피코크 초마짬뽕~이제 짬뽕 안 시켜먹어도 되겠네!!

쪙 입니다. 앞전에 이마트 홍대초마 하얀짬뽕 포스팅을 한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빨간짬뽕을 주문했어요.



기획상품인것 같습니다. 원래는 2인분씩 포장해서 판매하는데, '블랙이오' 제품으로 4인분에 17,000원 정도에 판매하더라구요. 후훗~ 저는 할인 행사할때 만원에 주고 완전 득템했지요~



봉지 뒷면에는 조리 및 해동방법이 나와있는데, 요 방법으로 조리하면 됩니다. 총 내용량은 2,480g으로 4인분이니까 1인분에 620g입니다. 100g당 60칼로리이니까 1인분기준 칼로리는..후덜덜;; 616칼로리 정도 되..되네요..



냉동제품이구요. 1인분씩 깔끔하게 소포장해서 들어 있습니다.



중화면입니다. 면의 칼로리도 따로 기재되어 있네요.



면이 들어 있는 봉지 뒷면에 면 조리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면봉지에는 끓는 물에 냉동상태의 면을 약 50초간 삶아내라고 되어 있는데, 제품전체의 봉지에는 40초간 삶아내라고 되어 있어요.. 너무 헷갈림..뭐가 맞는 거임..;; 끓여본 결과 저는 40초 삶는게 딱 좋았습니다. 같이 사는 영감은 50초가 좋다더라구요. 다 각자의 스타일이 있는 것이나.. 40초를 삶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인분 양의 짬뽕국물입니다. 보기에도 양이 꽤 많아보여서 씐남~~



물에 짬뽕국물 봉지를 넣어 끓여서 녹여주세욤.



봉지안의 내용물이 녹기 시작했는데, 건더기 완전 많아요. 하얀짬뽕 먹을 때도 느낀거지만 피코크 초마짬뽕은 건더기가 정말 실하게 들어가 있어서 좋아요.



봉지 안의 내용물이 녹았으면 냄비에 넣고 보글바글할때까지 끓여주세요.



국물이 끓이는 동안 면도 삶아주세요~ 최고의 타이밍으로 가장 뜨겁게 먹겠엉~



다 삶은 면은 체에 건져 물기를 제거하고 그릇에 담아줍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 먹는 홍대 초마짬뽕 완성~!!



음~ 역시 40초 삶은 면이 탱글하면서 부드러워요~ 50초 삶은 영감의 면도 먹어봤는데, 탱글함보다는 부드러움이 더 느껴졌어요. 취향에 따라 시간 조절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건더기가 계속 나와요~ㅋㅋㅋ 새우는 좀 조그마한데 2개 들어 있습니다. 새우 말고도 오징어, 채썬 돼지고기, 호박, 양파, 당근, 배추등의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부추도 들어 있어요. 저는 요거 1인분 먹으니까 양이 딱 좋았는데, 영감은 조금 모자르다며 밥도 말아먹었어요. 남자가 먹기에는 살짝 초큼 부족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단, 많이 드시는 분에 한해서요)

초마짬뽕은 냉동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왠만한 동네 짬뽕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요즘 중국음식 값이 올라서 짜장면도 5~6천원하고 짬뽕도 7~8천원이고.. 앞으로는 짬뽕 먹고 싶음 초마짬뽕 사다놨다가 해먹으려구요. 1인분에 4,500원정도의 가격에 면도 불지 않고, 국물 칼칼~ 건더기 듬뿍이니 가성비가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을 하다보니 피코크 초마짬뽕은 고것참식품이라는 곳에서 제조하던데, 고것참식품이라는 곳은 이 제품말고도 피콕반점 제품도 만드네요ㅋㅋㅋ 먹은지 좀 오래되서 어렴풋한 기억이지만 피콕반점 짬뽕도 맛있었는데.. 초마짬뽕이랑 비슷한 것 같기도 했었고.. 다음에는 피콕반점 짬뽕을 먹어봐야겠어요.ㅎ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