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라면리뷰

[라면] 농심 둥지냉면 : 동치미물냉면

쪙 입니다. 둥지냉면 비빔냉면과 같이 구매한 둥지냉면 동치미물냉면을 먹어봤어요.



포장 봉지의 색이 정말 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냉면사진과 포장 디자인이 구매욕을 불러 일으켜요~ㅋ



뒷면에 면 만들기, 육수 만들기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냉면면은 비빔냉면과 동일합니다. 면과 함께 동치미물냉면 육수와 무, 오이 고명이 들어 있습니다.



둥지냉면이 들어있던 용기에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동치미물냉면 육수를 용기에 먼저 넣어줬는데, 정말 동치미 향이 좀 느껴졌어요ㅋㅋㅋ



봉지 뒷면에 나와 있는 것처럼 찬물 260ml를 넣어 줬어요. 육수가 좀 허여멀건 해졌어요. (ㅋㅋㅋ 용기를 그릇으로 쓸꺼예요~)



육수에는 어짜피 얼음을 넣을꺼라서 육수 먼저 준비해놨어요. 끓는 물에 무, 오이 고명을 넣었는데.. 에게~;; 건조한거라서 고명의 양이 작아보이는 거겠죠~;; 

면 끓이는 사진을 못 찍었어요..ㅠㅠ 면과 고명을 넣고 약불에서 3분간 끓여준 뒤 체에 담아 흐르는 찬물에 씻어주세요. 텁텁한 전분기가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행궈주세요.



더 시원하게 먹으려고, 만들어놨던 육수에 얼음을 넣어줬어요. 여기서 주의 사항!! 얼음 넣으시면 육수가 싱거워지므로 물을 조금 덜 넣어주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삶아서 씻은 면과 고명을 육수에 풍덩~ 동치미물냉면 완성!! 날씨가 꾸물하고 후덥지근해서 물냉면이 땡겼었는데, 완전 시원해보입니다~아까 콩알만했던 고명사이즈가 원래의 사이즈로 변신했어요~ㅋㅋ



면은 메밀가루혼합분말이 들어갔다고 되어있는데, 딱히 메밀향이나 식감이 느껴지지는 않아요. 쫄깃한편인데, 면 삶는 시간을 엄수해서 삶는게 완전 중요할 것 같아요. 국물은 시큼하고 시원은 한데.. 진짜 동치미국물처럼 청량한 시원함은 없었어요. 고명은 정말 오독~꼬독~ 씹는 맛이 살아 있어서 괜찮았어요.

음.. 제가 양념장 올려주는 물냉면에 익숙해서 그런가.. 아닌데.. 얼마전에 화곡 명가냉면에서 먹었을 때.. 물냉면에 양념장 없었는데도 맛있게 먹었는데..ㅠㅠ

개인적으로 둥지 동치미물냉면은 다시 사먹지 않을 것 같아요..;;  남은 둥지 물냉면은 집에 있는 비빔양념장 올려서 머..먹어야지..;;

이상 제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