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초보블로거 자립하기

애드센스 클릭몬 수익비교

by 얍따구리 2018. 3.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러그를 운영한지 벌써 1년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중간에 다소 긴 기간 휴식기가 있긴 했었지만 일평균 300~400명 수준의 방문자수가 있었습니다. 블로그 운영 초기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아 우회적으로 클릭몬을 많이 이용하였고, 텐핑, 애드핏, 스폰서애드 등 여러가지 광고를 사용해봤지만 제 기준에서는 클릭몬이 가장 높은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약 일주일 전 애드센스 승인이 되면서 블로그 전체를 애드센스 광고만으로 대대적인 공사를 하였고 일주일 이상이 지난 지금 클릭몬을 사용할때와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적으로 얼만큼의 차이가 있는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하루 수익이 (아직 만 1일이 되지 않았습니다.) 1달러 조금 안되네요. 한화로 하면 약 1,000원 정도 되겠네요. 일주일간 5.5달러 그러니까 한화로 약 5,500원입니다. 아직 블로그 포스트가 많지 않아 부끄러운 수준의 수익입니다.



클릭몬 수익이 보이시죠? 딱 봐도 애드센스 수익과 차이가 나는 것을 알수 있을 겁니다. 많게는 2배 이상의 수익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외 애드핏, 스폰서애드 수익은 매우 낮은 수익구조로 인하여 그냥 논의 대상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그나마 텐핑+클릭몬 수익을 합쳐야 애드센스 수익을 따라갈까 말까 하는 수준이었습니다. 클릭몬 1개월치 수익을 애드센스는 단 일주일만에 돌파한 것입니다.


드래도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사용할 수 있는 광고사이트 중 클릭몬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광고 크기가 제한적이라 블로그를 꾸밀때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대체해서 사용하기에는 클릭몬만한 사이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 가장 좋은점은 높은 수익도 있지만 광고 크기 및 광고개제 하기가 매우 쉬워진점 이었습니다. 반응형광고로 자동으로 광고크기를 조정할 수도 있고, 티스토리 관리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쉽고 편하게 광고를 개제할 수가 있었습니다.최근에는 자동광고 시스템이 도입되어 블로그 HTML/CSS에 코드만 삽입하면 적절한 광고배치를 자동적으로 해준다고 합니다. 사용은 해봤는데 그다지 좋은점은 아직 느끼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애드센스 관련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후기를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고 계신 블로거님들의 성공을 기원하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