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맛집

[화곡역 맛집] 인생갈비 동글갈비~!!

쪙 입니다. 저희 동네에서 제 손에 꼽는 맛집이 몇군데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최고라 할수 있는 곳이 동글갈비 입니다.



외관만 봐도 오래된 갈비집 같아 보이죠~?!



바로 옆쪽에 2호점도 있습니다. 본점은 좌식, 테이블이 있고 2호점은 좌식입니다.



메뉴는 고기류와 공기밥, 주류, 음료로 아주 단촐합니다.



저희는 항상 먹는 돼지갈비로 2인분 주문했어요. 1인분에 400g으로 양이 정말 많아서 좋아요~



개인접시에 파채무침, 생마늘, 쌈장, 양배추샐러드(?)를 줍니다. 손님이 아주 바글바글할때는 직원분을 불러서 달라고 할때도 있지만, 보통은 직원분이 센스있게 알아서 계속 채워주세요~



무생채, 배추김치, 상추, 풋고추도 나옵니다. 무생채는 새콤합니다.



여기 동치미 정말 맛있어요~!! 적당히 새콤하고 시원해서 계속 술술 들어가요.



자~ 이제 숯불 위에 돼지갈비를 올려서 구워 줍니다. 동글갈비는 정말 돼지갈비만 사용해서 좋아요. 고기를 붙여서 판다거나 목살을 돼지갈비라고해서 파는 곳들도 많은데, 여기는 진짜 돼지갈비 부위를 사용합니다. 그래서 2인분을 주문해도 갈비대는 2~3개 정도밖에 안 나오지만 진짜 돼지갈비를 먹을 수 있으니 괜찮아요~ㅋ



잘 익은 돼지갈비를 한점 그냥 먹습니다. 적당히 달짝지근하면서 짭쪼롬하고 고기는 부들부들~ 쫀득~!! 숯불에서 구워먹으니 더 맛있어요!!



갈비 익는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리기때문에 고기를 추가를 불판위에 얹어줬어요~유후~ㅋ



먹고 있는 도중에 가져다주신 재첩국.



재첩이 워낙 작다보니까 국에 재첩이 들어있는 양은 복불복입니다. ㅋㅋㅋ 재첩국이 시원하고 간도 딱 맞아서 맛있어요.




공기밥 하나요~ ㅠㅠ 역시..백반이 맛있어요!!



상추에 밥, 돼지갈비, 무생채, 쌈장을 올려서 한쌈~ 역시 고기엔..밥이죠~



밥, 쌈장, 돼지갈비 넣고 두번째 쌈을 야무지게~ 냠냠~



배추김치의 안쪽은 잘 익어서 새콤합니다. 그리고 김치 양념이 너무 맛있어요. 좀 매콤합니다.


제일 바깥쪽 김치는 배추의 맛이 그대로 잘 느껴졌어요. 익은 정도는 방문때마다 조금씩은 틀리지만 김치 양념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항상 맛있게 먹어요.

둘이서 돼지갈비 2인분에 밥 한공기 나눠 먹었더니 정말 배터지는 줄~ㅋ 둘이 미쳐서 간혹 1인분을 추가할 때도 있는데, 추가해서 나온 양이 거의 2인분의 양이예요~ 방문하실때 홀수인분으로 시키시는 걸 추천합니다. 

동글갈비는 포장도 됩니다. 생갈비로 포장이 가능한데, 낮이나 평일의 한가한 시간에 가면 구워서 포장도 가능합니다.

진짜 이가격에 푸짐한 양의 진짜 갈비를 먹을 수 있어서 완전 가성비 갑인 집이예요. 화곡역 3번 출구 나온 방향으로 직진하다가 화장품 가게가 나오면 우회전해서 조금만 직진하시면 동글갈비가 보입니다. 꼭 방문 추천합니다. (월요일 정기휴무)


방문해 주셔서 감사해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