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베이컨과 버섯 듬뿍 넣고 초간단 크림리조또 만들기~

쪙입니다. 얼마 전 크림파스타를 만들어 먹고 남은 생크림을 이용해서 이번에는 크림리조또를 만들어봤습니다. 정통 크림리조또 조리법과 분명히 틀린 부분이 있고, 제 취향대로 만든 것이니..정통 조리방법과 틀리다하여 뭐라하진 말아주셔요~


재료 : 베이컨, 양파, 마늘, 양송이버섯, 올리브(생략가능), 생크림, 파마산치즈(생략가능), 즉석밥, 후추, 소금



우선 기름두른 팬에 적당한 크기로 자란 베이컨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160g의 햄스빌 베이컨 1/4분량을 사용하였습니다.



베이컨이 다 구워졌으면 다진양파 반개, 다진마늘2톨(칼로 대충 다져주시면 됩니다. 편썰으셔도 되구요~) 투하~!!



양파가 투명하게 볶아졌을 때 즈음 슬라이스한 양송이버섯 2개, 올리브 2알을 넣어준 뒤 살짝 볶아줍니다.

 


생크림 250ml 넣어주세요.



210g의 즉석밥 1개와 파마산치즈도 1큰술 투하~!!(파마산 치즈는 생략가능 합니다.) 밥을 소스와 잘 섞은 뒤 소금으로 간 하고,(간은 개인 기호에 맞게 조절) 소스가 걸쭉하고 자작해질 때까지 졸여주세요. 즉석밥을 넣고 너무 오래 조리하면 밥이 죽처럼 될 수 있으므로 소스를 좀 졸이다가 밥을 투하하시면 됩니다.




초간단 크림리조또 완성~!! 저는 통후추도 갈아서 넣어줬습니다. 통후추가 없다면 일반 후추로 대체 가능해요.

 


우유로만 만들었을 때는 깊고 진한 맛이 없었는데, 확실히 생크림으로 만드니까 완전 진해서 꼬소~해요. 베이컨, 양파, 마늘, 올리브, 버섯을 같이 퍼서 먹으면 베이컨의 짭쪼롬함과 고소함이 어우러지고 각종 재료들의 식감때문에 너무 맛있어요~



먹다보면 생크림만으로 만들어서 너무 진한 나머지 좀 느끼할 수 있는데, 느끼한거 완전 잘 드시는 분들은 생크림만 사용해서 조리하시고, 너무 진하다 싶으시면 우유와 생크림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유, 생크림 125ml씩 넣으면 되겠죵~?!

초간단 크림리조또 만들어 드셔보세요~



2019/07/29 - [생활 및 여행/요리] - [요리] 찐~한 까르보나라~ 크림소스파스타 만들기!! 진함 주의!!


얼마 전 만들어 먹었던 크림파스타입니다. 위의 사진이나 글을 누르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