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간식] 초간단 간식~ 비스퀵 버터밀크로 비스켓 만들기~

쪙입니다. 저~ 머언 옛날 KFC 알바했었을 때 지겹도록 먹어서.. 먹고 싶다는 생각 1도 안하다가 급 먹고 싶어서 비스퀵 믹스를 구매해봤습니다.



비스퀵은 2가지 버터밀크, 허니버터 2가지 맛으로 판매되는데, 저는 단건 별로라서 버터밀크로 구매했어요. 위메프나 티몬 등에서 4봉에 7,000원 정도면 무료배송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 저는 세일할 때 구매해서 6봉 7,900원에 득템했어요~ㅎㅎ



아~ㅎㅎ 원산지는 아랍에미레이트연..연합이구나ㅎ;;ㅎ;; 아랍에미레이트연합에서 수입한 음식은 처음 먹어보는 것 같습니다.ㅋㅋ



원재료명



비스켓을 처음 먹어본게 KFC에서 알바했을 때인데, 그때는 버터를 쓰윽 발라주고 딸기쨈발라 먹었었는데~ㅋㅋ 지금은 잼만 주는 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버터향이 솔솔나는 겉바삭 속촉촉 빵?! 같아서 제품 뒷면에 적혀있듯이 버터, 크림, 과일과 곁들여 먹으면 맛있을 것 같아요.



준비물은 비스퀵 1봉지에 물이나 우유만 있으면 되는데, 좀더 꼬소한 맛을 내려면 우유를 넣는게 좋겠죠~?!



오븐을 230도로 예열해 놓고, 믹싱볼에 비스퀵 믹스를 한봉지 부어줍니다.



우유 1/2컵 (115ml)를 넣어주는데, 흠..조금 더 넣었더니..;;



ㅋㅋㅋ 반죽이 죽이 됨;;



비스퀵 한봉지를 더 넣고 우유도 추가해서 넣어줬어요. 조금 덜 질어보이죠?! 가루진 부분이 없을 때까지 잘 섞어주면 됩니다.



반죽을 성형해서 오븐판 위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올려 놓습니다. 반죽의 크기는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퍼주는 한쿱 크기가 적당해요.



230도로 예열 된 오븐에서 18분 구워줬어요. 제품 뒷면에는 오븐에서 약 8~11분 동안 반죽이 노릇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구으라고 적혀있는데, 11분 구우니까 색이 너무 연하고 속도 안 익었더라구요. 그래서 7분 추가해서 구워주니까 노릇노릇 잘 구워졌어요.



오~ 버터향이 솔솔~



겁나 뜨겁지만 빠르게 반으로 갈라봤어요. 비스켓은 겉의 바삭한 부분이 좀 두꺼운 편이고 안에 포슬한 포슬한 빵같아요.



다른 날 다시 구워봤어요. 친정이랑 시댁에 좀 가져다드릴려구요~ 반죽을 할때 너무 되도 나중에 구워놓으면 퍽퍽해서 손에 살짝 반죽이 묻는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다시 동글동글 잘 빚어서 오븐에 구워줍니다.



230도로 예열 된 오븐에 18분 구워줬습니다. 완전 처음보다 더 잘 구워졌어요~~



반으로 갈라~갈라~



버터 한조각 올려서 먹으면 완전 꼬소~꼬소~해요. 그런데 냉동실에 넣어놓았던 버터를 올려놓으니 비스켓이 뜨끈해도 버터가 잘 안 녹더라구요. 미리 상온에 내 놓았다가 먹을껄~ 고것만 아쉬웠어요. 저는 단걸 별로 안 좋아해서 잼이나 크림없이 버터만 올려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조리방법 간단하고 비스켓도 금방 뚝딱 완성되니 비스퀵 구매해서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 아이들하고 같이 만들어서 구워보면 아이들도 옴청~ 좋아할 것 같아요~ㅎㅎ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