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반찬] 초간단 콩나물무침 만드는 방법~

쪙~입니다. 맨날 반찬 뭐할까~뭐할까~하면서 가격면에서도 그렇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자주 하는게 콩나물 무침같아요. 영감과 저는 술꾼이라 해장을 위해서도 집에는 항상 콩나물이 있지요~ㅋㅋ


재료 : 굵은소금 1큰술, 콩나물 반봉지(200g), 다진마늘 반큰술, 깨소금, 고운 소금, 참기름 반큰술, 대파 약간



냄비에 콩나물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굵은 소금 1큰술을 넣은 다음 끓여줍니다.



콩나물의 꼬리를 다듬어서 하기도 하지만, 저는 콩나물이 싱싱한 상태일 경우에는 다듬지 않고 온전히 사용합니다.

저는 씻어나온 콩나물을 구입하는데, 혹시 모르니~ 담긴 물을 여러번 갈아가며 씻은 다음 흐르는 물에 한번 더 씻어줍니다.



물이 끓으면 씻어 준 콩나물을 넣어서 50초정도 데쳐줍니다. 콩나물을 데칠 때 뚜껑을 덮었다 열었다 하면 콩나물 비린내가 날수 있으므로, 저는 애초에 뚜껑을 닫지 않고 데칩니다.



50초 정도 데쳐주면 요렇게 살짝 투명해져요. 너무 오래 삶으면 콩나물이 질겨지니 주의 하세요~



데친 콩나물은 체에 받쳐 찬물에 헹궈 뜨거운 김을 날려주어요~



콩나물을 무칠 볼에 다진마늘 반큰술 투하~



물기를 꼬옥 짜서 콩나물도 넣어주고~ 고운 소금, 깨소금을 넣어 조물조물~!! 간을 봤을 때 살짝 짜다 싶을 정도로 소금을 넣어주면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콩나물에 소금간이 베이면 좀 싱거워져요.



참기름 반큰술, 다진파 약간만 넣고 다시 무쳐주세요.



초간단 콩나물 무침 완성~!! 콩나물 무침은 삶는 시간하고 간만 잘 맞추면 무조건 성공!! 저는 이 날 콩나물 무침외에도 느타리 버섯볶음, 애호박나물도 했어요.ㅋㅋ 원래 채소를 잘 안 먹는 편인데, 비빔밥은 좋아해서 비빔밥 먹으려구요~ 야무지게 비벼먹어야지~ㅎㅎ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