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타마고간장 연한단맛 계란간장밥(버터간장계란밥), 프레지덩 무염버터 미니포션

by 얍따구리 2018. 11. 1.
반응형

쪙 입니다. 전에 타마고간장으로 버터간장계란밥을 만들어 먹었었는데, 이번에는 타마고간장 연한단맛을 구매해서 간장계란밥을 먹었어요.



기본 타마고간장과 맛이 어떻게 틀릴지 궁금~궁금~



원재료명. 제가 궁금해서 기본 타마고간장과 원재료를 비교해봤는데, 들어가는 건 똑같더라구요. 연한단맛이니까 설탕을 덜 넣었으려나 추측만 해봅니다.



2018/05/23 - [생활 및 여행/요리] - [요리] 타마고 간장을 이용한 일본계란간장밥 (버터간장계란밥)


요건 일반 타마고간장입니다.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위의 사진이나 글을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버터를 넣어서 계란간장밥을 해먹을 꺼예요~ 이미 몇개 꺼내먹은 프레지덩 무염버터 미니포션 입니다. 통으로 된 버터보다 가격의 압박이 세긴 하지만 소분포장이라서 사용하기 정말 편해요~



아~ 프랑스 제품이었구나;; 포스팅하다가 지금 알게됨..;;ㅎㅎ



종이로만 포장되어 있어서 버리는 버터없이 다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프레지덩 무염버터는 버터에서 짭쪼롬한 맛이 빠져서 좀 허전한 느낌도 있어요. 저는 가염버터가 더 맛있어요.



해놓은 밥이 똑 떨어져서;; 오뚜기밥으로 대체!! 반숙으로 계란후라이를 해서 얹어 줍니다.



프레지덩 버터 한조각을 올려주고 타마고간장 연한단맛을 한스푼 뿌려줬어요.



반숙 계란앞에서 제일 두근두근 할때!! 노른자를 터뜨리는 그 순간!!



버터가 녹을 수 있게 잘 섞어줍니다. 밥알이 계란으로 노랗게 물들고 고소한 버터향이 솔솔 올라와서 완전 침샘 자극!!



한숟가락 크게 떠서 먹어봤어요. 일단 일반 타마고간장과 비교해봤을 때 좀 약한 맛이라고 해야되나~?! 그래서 간장을 추가해서 넣었어요. 맛은 크게 틀리지 않고 흡사한데, 좀 연한 맛인것 같아요. 진짜 별 차이를 못 느끼겠음;;



후후~ 뭔가 허전해서 스팸도 구워 밥 위에 척 올려서 먹으니 더 맛있어요~!!

타마고간장 연한단맛과 타마고간장의 큰 차이가 없으므로 두개의 맛을 모두 살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이상 제 돈주고 사먹고 쓴 후기였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