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압력솥을 이용한 김치돼지갈비찜~

by 얍따구리 2018. 5. 23.
반응형

쪙 입니다. 압력솥을 사용한지 얼마 안 되어서 사용이 아직은 서툴어요..;; 그래도 이것 저것 해봐야지 익숙해질 것 같아서, 요즘 이것 저것 해보고 있습니다. 오늘의 이것 저것! 김치돼지갈비찜을 해봤어요.


재료 : 돼지갈비 2kg, 익은김치 반포기, 월계수잎 2장, 생강가루(마늘로 대체가능), 청양고추2개



돼지갈비는 물에 1~2시간 담가서 핏물을 빼줍니다. 중간중간 깨끗한 물로 갈아주세요~



핏물을 빼준 돼지갈비는 겉면만 살짝 익도록 초벌로 삶아 주세요. 돼지고기 냄새를 잡기 위해서 월계수잎 2장, 생강가루 조금(마늘로 대체시 1큰술)위을 넣어줍니다. 삶다보면 위의 사진처럼 불순물들이 생기는데, 불순물이 생겼던 물은 버리고 돼지갈비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꼼꼼히~ 씻어주세요.



휘슬러 솔라 압력솥~ 엠보싱 처리된 노보그릴로 조리 시간을 단축하고 그릴에서 조리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시큼하게 익은 김치 1/4 포기를 바닥에 척~!! 깔아줍니다.



씻어 놓았던 돼지갈비는 김치 위에 얹어줍니다.


돼지갈비 위로 다시 익은 김치 1/4포기를 올려주고, 김치국물도 반자 정도 넉넉하게 둘러서 올려줍니다. 저희는 매콤한 맛을 위해서 청양고추 2개도 뚝뚝 부러뜨려서 넣어줬어요.(김치가 너무너무~ 시다면 설탕을 반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신맛이 중화됩니다.) 저수분요리를 할꺼라서 별도의 물은 안 넣었어요.


압력밸브를 3단에 놓고, 약불에서 5분 정도 끓이다가, 센불에서 15분, 다시 약불에서 10분 정도 끓여 줬어요. 김치찜 해먹을 때 쓸려고 퍼런잎 부분은 아껴뒀었는데~ 이 순간에 빛을 발하는군요~ㅋㅋㅋ



영감이 파를 간절히 원해서 파채를 올려줬어요. 파채는 갈비와 김치 밑으로 숨겨뒀다~ㅋㅋㅋ 나중에 꺼내면 다 익어있습니다.



돼지갈비를 자른 단면입니다. 육즙은 살아 있으면서, 돼지갈비 특유의 식감도 느껴졌어요.



돼지갈비 고기와 길게 쭉쭉 찢은 김치를 같이 먹으면~ 소주가 쭉쭉 들어갑니다.ㅋㅋㅋ 김치는 새콤하면서 부드럽고, 돼지갈비 고기는 담백하고 고소해서 너무 잘어울립니다.



처음에 물한방울 안 넣었는데, 요렇게 국물이 생겼어요~ 압력솥 너무 좋구만..ㅠㅠ 김치국보다는 진하고 김치찌개보다는 덜 자극적인 국물 맛입니다. 고기국물이 국물에 우러나와서 짜진 않지만, 진해서 맛있었어요. 아!! 주의해야될 점이 있는데요. 저수분 요리라고해서 물 한방울도 안 넣고, 처음부터 센불에 조리해버리면, 밑의 음식물이 타버릴 수도 있어요. 혹시 불안하시면, 물 반컵정도 넣고 조리하셔도 됩니다.( 일반 돼지갈비찜하다가 태워 먹은 적 있었음..ㅠㅠ) 

여러가지 재료도 필요없고, 생각보다 쉽게 하실 수 있는 김치돼지갈비찜!! 집에서 만들어 드셔보세요~(압력솥이 없으시다면, 일반 냄비에 조리하셔도 됩니다. 그 대신 조리시간을 늘리셔야 돼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