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및 여행/요리

[요리] 초간단 김치콩나물 해장국 끓이기

by 얍따구리 2018. 5. 21.
반응형

쪙 입니다. 영감과 저는 쐬주를 사랑하는 부부라서ㅋㅋㅋ 술을 마신 다음 날 해장은 필수입니다. 간단하게 김치콩나물 해장국 끓이는 법을 포스팅하도록 할께요~



마른팬에 멸치를 한줌정도 넣고 볶아서 비린내를 날려 주세요~



다 볶아줬으면, 물 1L를 넣고, 다시마 2~3장 정도를 넣어준 뒤 끓여 줍니다.



다시마에서 나오는 점액질때문에 물이 바글바글 끓으면 다시마만 먼저 건져 내고, 멸치만 넣은 채로 20분 정도 끓여줍니다.(멸치 넣고 오래 끓일수록 좋아요) 맹물처럼 안 보이죠~ 간단한 기본 육수 완성~!!



적당한 크기로 썰은 김치(깔끔하게 드시려면 김치 속은 털어내고 넣으시면 됩니다.)는 한줌정도의 양이면 될 것 같아요. 김치국물도 5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중불에서 김치가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익혀준 뒤 잘 씻은 콩나물을 한줌정도 넣어줍니다.



콩나물을 넣고,(콩나물을 넣은 뒤 콩비린내가 나지 않도록, 뚜껑은 꼭 열어놓고 끓이셔야 됩니다.) 고춧가루도 반큰술 투하~ 좀더 매콤하게 드시려면 청양고추를 썰어 넣으셔도 됩니다. 콩나물까지 익으면 간을 보시면 되는데, 저는 김치국물을 넣어서 따로 소금간은 추가로 하지 않았어요. 집집마다 김치의 짠 정도가 틀리므로 맛 보시고 기호에 맞게 소금간을 하시면 됩니다. 

간까지 맞춘 후 대파를 어슷 썰어넣고, 보글보글 끓으면 완성~(전.. 파가 똑 떨어져서..파를 못 넣었어요..ㅠㅠ)


김치콩나물국 완성~~ 시원하고, 칼칼해서 해장에 딱!! 이예요~ㅋㅋㅋ 술 한잔하고 다음 날 해장하실 때, 김치콩나물국에 밥을 척~ 막아서 드셔보세요~!!

김치콩나물국은 해장할 때 먹기도 하지만, 이 국물에 수제비 반죽을 떼어 넣어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누룰 수 있는 ' 공감'을 꾸욱~ 눌러 주세요~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